블로그 이미지
영어권 어학연수 해외유학 및 여행 정보 워킹홀리데이 함께가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5)
미국어학연수 (258)
캐나다어학연수 (165)
영국어학연수 (176)
아일랜드어학연수 (28)
몰타어학연수 (35)
호주어학연수 (105)
뉴질랜드어학연수 (32)
필리핀어학연수 (70)
말레이시아어학연수 (21)
싱가폴어학연수 (0)
인턴쉽 (7)
워킹홀리데이 (22)
Total
Today
Yesterday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스펙과 외국경험, 영어실력을 동시에 쌓고자는 학생이나 단순히 어학연수만으로 부족해서 외국대학에서 전공수업까지도 들어보고 싶다는 학생들이 가장 관심있어하는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경험자로서 가장 필요한 조언을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관심있는 교환학생의 경우 현재 각 대학마다 현재 선발기준이 발표되었는데요. 교환학생은 외국대학에서 전공수업을 듣기 때문에 영어가 특히 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토플 TOEFL, 아이엘츠 IELTS 같은 영어점수가 있어야 지원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기본적인 영어회화능력에 추가로 현지에서 원할하게 수업에 참여하기 위한 대학진학영어인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과정도 연수를 해야 만족스러운 교환학생을 보낼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교환학생 대학수업은 매주 상당량의 전공서적을 읽어야 하고, 과제로 에세이도 보통 최소 1000자 이상은 써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읽기 기술과 작문능력 또한 꼭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교환학생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대학영어과정입니다. 기본적인 말하는 능력은 물론이고 세미나 준비 및 발표기술, 강의를 이해하는 능력, 강의 내용을 정리하는 기술, 그룹별 토의나 튜터리얼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영어권 대학에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대학공부에 독립적으로 적응해 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교환학생 준비생이나 예비 교환학생들이 찾는 캐나다어학연수는 학생비자를 신청하지 않아도 6개월까지 무비자로 캐나다어학연수를 할 수 있어서 교환학생으로 떠날 국가의 VISA충돌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낮은 범죄율과 안전한 치안, 양질의 캐나다어학연수 기관이 모여있는 캐나다 토론토는 '북미영어를 쓰는 영연방국가'이기 때문에 영국식 시험인 아이엘츠 IELTS와 미국식 시험인 TOEFL을 모두 공부할 수 있어요. 그래서 교환학생 준비단계의 학생들이 대학의 기준을 통과하기 위한 토플이나 아이엘츠 영어성적을 올리고 싶을때 많이 찾고있으며, 이미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어 떠나기 전에 미리 몇달동안 대학영어과정인 EAP(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프로그램을 공부해서 원할한 교환학생 수업을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환학생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캐나다어학연수 기관으로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 을 소개합니다.

 

 

어학원 자체가 공식 TOEFL 테스트 센터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은 캐나다어학연수의 중심도시인 토론토와 몬트리얼위치한 영어학교로 North York Centre 지하철역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손쉽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을 할 수 있어요. 현대식 건물 1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으며, 2층에는 3개의 식당이 운영되고 있는데 UMC어학원 바로 옆에 위치한 Extreme Fitness Center의 시설을 UMC만의 특별학생요금을 적용받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다운타운에 자리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도서관, 극장, 레스토랑, 펍(Pub), 쇼핑시설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MC는 유학생들이 캐나다 현지 학생들과 보다 잘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무료 Conversation Club을 운영중이며, 새로운 학생들의 적응을 용이하게 해주기 위해 Mentor System을 운영중입니다.

 

 

특히 교환학생 준비 또는 예비 교환학생인 학생들의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캐나다어학연수 기관이라고 생각하는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은 일단 소규모 클라스로 운영이 되는데요. 캐나다는 물론이고, 미국, 영국, 호주 등 수많은 어학연수 기관들을 보면 한 클래스 정원이 보통 15명정도 인데요. 그에 반해 UMC어학원은 수업당 학생수가 최대 10명으로 제한되어 있고평균 6~8명정도 수업을 받습니다. 클래스 정원이 적기때문에 선생님 케어도 더 잘 받을 수 있고, 각자의 시간이 더 주어집니다.

 

그리고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의 모든 선생님들은 TESOL자격을 보유하고 있거나, 온타리오주정부에서 공식수료를 받은 퀄리티 높은 강사진으로 상당수의 교사들이 캐나다 이외의 다른 국가(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 영어강사경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이 영어를 공부할 때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정확히 이해하고 있으며, 외국학생들의 학습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게다가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 커리큘럼의 퀄리티는 Language Canada와 ALTO(the Association of Language Travel Organizations)에 의해 공인(Recognized)받았습니다. 이러한 공인은  Program administration, management, student services, teacher qualifications, curriculum, physical resources, student admissions and marketing and promotion까지 모든 사항을 평가합니다.

 

추가적으로 시험에만 국한되지 않고, 참여도(발표), 출석률, 과제물제출 4가지를 꼼꼼하게 체크해서 매월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개인별 학사관리시스템 (Student Evaluation system)은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의 특별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UMC의 모든 학생들은 매월 각자의 Report Card를 발급 받습니다. 이는 학생관리 뿐만 아니라 학업역량 강화에도 무척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각자의 Report Card에는 자신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서 어떤 분야가 취약한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다음 달에는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더 보강할 수 있도록 클래스 재배정 근거로 활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캐나다어학연수의 매력을 느끼기 위한 다양한 아카데믹 특별활동이 있는데요. 토론토 UMC어학원 (Upper Madison College)의 액티비티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잠시 학업을 잊고 학문이 아니라 언어로서 영어를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건데요. 각국의 친구들과 재미있게 어울리며 즐겁게 영어실력도 향상하고 수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캐나다어학연수 교환학생 준비 및 예비 교환학생 추천어학원 토론토 UMC 프로그램]

- 일반 영어회화 프로그램 (ESL)
- General English Program (기본회화)
- One to one Tutor (일대일 영어)
- Dynamic Power Speaking (말하기 능력강화)
- Business English (실무영어)
-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 (대학영어)

- IELTS / TOEFL IBT / OPIC Test Prep. (시험준비)
- ACE (Advanced Career English) (통번역사과정)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